> 뉴스 > 오피니언
중앙동아리에게 ‘강력’한 우산 돼줄 것
한림학보  |  news@hallym.ac.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6.02  13:29:18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어느덧 뜨거운 햇볕이 우리의 마음을 따뜻하게 하고 차가운 비가 머리를 식히는 유월이다. 하지만 봄이 잠에서 깨기도 전에 우리는 남들보다 한 발 앞서 땀방울을 흘려야 했다. 봄이 되면 항상 피는 꽃들이지만 지나가는 곳마다 느껴지는 향긋한 꽃내음은 항상 우리에게 새로움을 기대하게 한다. 개강과 종강을 학교에서 제일 많이 겪어 본 4학년이 되었지만 항상 꽃내음은 우리를 설레게 했는데 신입생들의 설레는 마음은 얼마나 꽃처럼 예쁘게 흔들렸을까. 입학하기 전 대학생활을 기대하고 있던 나를 떠올리며 앞으로의 대학생활을 기대하고 있을 한림인들을 위해 우리는 신입생 연합엠티와 campus life center 개관을 위해 바쁘게 달렸다.

꽃이 피기까지는 모두가 알고 있듯이 쉽지 않은 여정을 겪어야만 한다. 누군가를 설레게 하기 위해서는 혼자 비를 맞기도 해야 했고 때로는 같이 비를 맞기도 해야 했으며 안타깝고 기특한 마음으로 친구들을 응원하고 기다리기도 해야 했다. 예상치 못한 소나기를 맞을 땐 처음엔 혼자 온몸으로 비를 느껴야했지만 눈과 비를 맞고 따뜻한 햇살이 따듯하다 못해 더워질 즈음엔 강력이라는 우산이 있어 더 이상 혼자 비를 맞지 않아도 되었다.

우리 동아리연합회는 그들의 활동이 보다 다채로울 수 있도록 도우며 그 길이 편안하고 그 길의 끝이 힘 있게 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강력이 나에게 우산이 되어주었으니 이제는 우리가 중앙동아리에게 강력한 우산이 되어줄 차례라고 생각했다. 부디 화창한 날씨에 굳이 갖고 나와 짐이 되는 우산이 아니라 그들이 가는 길에 비가 방해되지 않고 멈춤 없이 갈 수 있는 필요한 우산이 되길 바라며. 부디 우리가 소파나 비타민 같은 것도 아니고 왜 그들에게 우산이 되고자 하는지를 조금이라도 알아주길 바라며 말이다.

학교생활을 하면서 나의 위치를 생각해보자면 나는 학생으로서의 나, 선후배로서의 나, 친구로서의 나로 나의 삶을 이끌며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기도 하고 누군가에게 도움을 받기도 하는 존재였다. 하지만 올해는 달랐다. 나의 생활뿐만 아니라 나를 믿고 따라주는 강력 식구들의 대표가 되어 이끌어야했으며 중앙 동아리원들의 삶을 풍요롭게 할 수는 없어도 최소한 피해는 되지 말아야하는, 발판을 마련해줄 수 있도록 신경 써야 했다. 훨씬 더 다양하고 많은 사람들을 만나게 된 후 좀 더 가슴 저릿하게 알게 된 점은 사람들과의 소통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과 어떠한 상황이 닥쳐도 해결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고 대응해야 한다는 것이다. 막다른 길은 상황이 만드는 것이 아니라 내가 만드는 것이기 때문이다.

나는 이번 학기동안 다양한 사람들을 만났고 앞으로도 만나게 될 것이다. 미처 알지 못했던 부분들을 매번 배워가고 강력이 나아가는 길에 있어 답답하셨던 적도 많으셨을 것이라 예상이 된다. 이번 학기동안 강력이 남긴 발자취를 돌아보고 부족했던 점과 잘했던 점을 생각하며 남은 기간 동안 후회 없이 강력을 사랑하고 중앙동아리를 위해 땀 흘릴 것임을 이 자리를 통해 약속한다. 

/이동수 (동아리연합회 회장)

   
 
한림학보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인기기사
1
[보도] 학우들 마음속 ‘그림’으로 남은 대동제
2
[보도] 대동제, 이색 프로그램ㆍ부스로 열기 후끈!
3
[보도] 모두가 즐긴 축제, 쓰레기 처리 등 빈틈도
4
[보도] 개교 40주년, “이젠 자신감으로 100년의 도약을”
5
[보도] 함께 뛰며 하나되는 ‘한림 어울림 한마당’
6
[보도] 군 공백기 최소화, 이러닝 학점 취득
7
[보도] 학생·교직원·주민 한마음 산행 “개교 40주년 축하해요”
8
[보도] 다채로운 체험이 있는 박물관으로 오세요~
9
[보도] 빅데이터 시대, 데이터 분석 무상교육부터 자격취득까지
10
[시사] 곳곳에서 ‘히잡시위’, 이란 이슬람 정권 변화 생기나
신문사소개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24252 강원도 춘천시 한림대학길 1 캠퍼스라이프센터 9-308호 한림학보사
제보 및 문의 : news@hallym.ac.kr / 033-248-287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지혜수(간사)
Copyright © 2005 한림학보. All rights reserved. news@hallym.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