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시사
신문에서 보는 시사상식
한림학보  |  news@hallym.ac.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12.08  13:35:10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인사이트(우주선)

‘인사이트’란? NASA의 화성 지질 탐사 착륙선이다. 화성의 탄생과 태양계의 진화와 형성과정, 내부 온도, 지각활동, 화성의 열분포 등을 연구한다. 2018년 5월 5일 발사돼 미 동부 시간인 2018년 11월 26일 오후 2시 54분 화성표면에 도착, 탐사를 시작했다. 주요 장비로는 HP3과 지진계 등을 장착했으며 SEIS로 화성 지표면 내부까지의 파동을 들여다본다. 200여일 간 약 5억㎞를 날아 최종 목적지에 도착한 인사이트는 앞으로 2년간 사상 최초로 화성의 지하를 탐사할 예정이다. AP통신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54분쯤 캘리포니아 패서디나에 있는 미 항공우주국 제트추진연구소 관제소에 인사이트의 착륙 성공 소식이 전해졌다.

   
 

사피오섹슈얼

‘사피오섹슈얼’이란? 똑똑하거나 지혜로운 사람 또는 성숙한 사람에게 성적인 매력을 느끼는 사람을 말한다. 일명 뇌가 섹시한 남자 또는 여자에게 끌리는 사람을 가리킨다. 쉽게 말해 신조어 뇌섹남(뇌가 섹시한 남자), 뇌섹녀(뇌가 섹시한 여자)에게 끌리는 사람을 의미한다. 최근 뉴욕타임스는 “신체적 아름다움이 성적 매력으로 여겨지는 사피오섹슈얼리티가 새로운 취향으로 대두되고 있다”며 “어떤 사람들에겐 가장 섹시한 신체 부위가 바로 뇌”라고 설명하기도 했다. 지난해 예능프로그램 알쓸신잡(알아두면 쓸데없는 신비한 잡학사전)이나 문제적 남자 등이 큰 인기를 얻고 지식셀럽이 늘면서 한국에서도 사피오섹슈얼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싱어롱 관람
‘싱어롱(singalong·따라 부르기) 관람’이란? 극장이나 공연장에서 관객이 마음껏 웃고 소리 내도록 장려하는 역발상 이벤트다. 관객들의 요청에 힘입어 멀티플렉스 3사는 2018년 11월 6일부터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의 싱어롱 상영을 시작했다. 보헤미안 랩소디는 전설적인 록밴드 퀸과 리드보컬 프레디 머큐리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 러닝타임 내내 퀸의 명곡이 흘러나와 관객들이 따라 부를 수 있는 싱어롱 상영 버전에 대한 요청이 쇄도했다. 싱어롱 버전 상영에서는 Bohemian Rhapsody, We Are the Champions, We Will Rock You를 포함한 9개 곡에 노래를 따라 부를 수 있도록 가사가 삽입돼 있는 영화가 상영될 예정이다.

   
 

카카오피싱
‘카카오피싱’이란? SNS 메신저인 ‘카카오톡’을 통해 특정인을 사칭하고 특정인의 가족이나 지인에게 돈을 요구하는 신종 금융사기로 카카오톡·네이트온·네이버밴드·페이스북 등을 이용한 메신저 피싱의 한 종류를 말한다. 국내에서 널리 쓰이고 있는 메신저 카카오톡과 피싱(Fishing)의 합성어다. 네이버가 보안 강화에 나선 것은 아이디·비밀번호 유출로 각종 문제들이 발생하고 있기 때문이다. ‘ㄱ’이라는 사람의 네이버 아이디·비밀번호를 입수한 피싱범이 자신의 카카오톡 프로필을 ㄱ씨의 것인 것처럼 꾸민 뒤 네이버 주소록에 저장돼있는 ㄱ씨의 지인들을 카카오톡 친구로 추가해 채팅을 하고 돈을 요구하는 방식의 범행이 종종 저질러지고 있다. 

한림학보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인기기사
1
[포토에세이] 포토에세이, 그 마지막 이야기
2
한국전통 문양 만들기 시민·외국인 학생들 ‘성황’
3
2019학년도 예결산 심의 결과 발표
4
한 학기 한번 소속변경 기간, 신중한 선택 필요
5
총학 중간 공약 점검, 이행된 것보다 논의할 게 더 많아
6
디지털 인문예술 전시회 개최, 30일 시상식 진행
7
더 편하게, 더 쉽게 춘천 곳곳을 누비게 되다
8
교내 성문화 실태 보니…성희롱·추행·폭행 ‘다섯명 중 한명 꼴’
9
중국·대만 외 지역 교환학생 설명회 열려
10
캠퍼스라이프센터 독서 문화 공간, 같이 읽고 나눠보는 공유의 장
신문사소개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24252 강원도 춘천시 한림대학길 1 캠퍼스라이프센터 9-308호 한림학보사
제보 및 문의 : news@hallym.ac.kr / 033-248-287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안찬미(간사)
Copyright © 2005 한림학보. All rights reserved. news@hallym.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