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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편하게 배우는 맨몸운동크로스 크런치
김선민 수습기자  |  kimsunmin@hallym.ac.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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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19.05.18  12:00: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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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상복근과 옆구리 근육을 동시에 발달시키는 운동이다. 기본적인 크런치 자세에서 시작해 한쪽 어깨가 대각선 방향의 무릎을 향하도록 복근을 수축시킨다. 이완할 때 움직이는 범위를 어깨가 바닥에 닿지 않도록 한다. 옆구리에 긴장감을 유지해 최적의 효과를 볼 수 있다.
팔의 힘으로 올라오기 보단 상복근과 옆구리 근육으로 올라와야 한다. 비틀어 올릴때 중심을 유지한다.

   
 
1. 바닥에 누워 왼쪽 무릎을 구부리고 오른쪽 다리를 포개어 올린다.

   
 
2. 오른손은 옆으로 쭉 뻗고 왼손은 머리 왼쪽을 살짝 감싸준다.

   
 
3. 서서히 상체를 들어 올려 왼쪽 팔꿈치가 오른쪽 무릎에 닿도록 복부를 최대한 당겨준다.

   
 
4. 천천히 저항을 느끼며 원위치한다. 동작을 반복한다.

   
 
5. 바닥에 누워 오른쪽 무릎을 구부리고 왼쪽 다리를 포개어 올린다.

   
 
6. 왼손은 옆으로 쭉 뻗고 오른손은 머리 오른쪽을 살짝 감싸준다.

   
 
7. 서서히 상체를 들어 올려 오른쪽 팔꿈치가 왼쪽 무릎에 닿도록 복부를 최대한 당겨준다.

   
 
8. 천천히 저항을 느끼며 원위치한다.
동작을 반복한다.

※주의
다리의 위치가 바뀌거나 복부의 힘이 풀리지 앉도록 한다.

크로스 크런치 Tip
한쪽 다리를 반대편 무릎에 얹고 반대편 손을 머리에 대고 몸이 비틀어지면서 올라가는 느낌으로 한다.
복부의 자극에 집중하며 서서히 올라갔다가 서서히 내려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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