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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편하게 배우는 맨몸운동암워킹
김선민 수습기자  |  kimsunmin@hallym.ac.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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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19.06.01  10:47: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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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워킹

근력 운동과 유산소 운동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는 전신 운동이다. 특히 체지방 연소에 탁월해 고도 비만자들에게 추천하는 동작이다. 자신의 체중을 이용한 근력 운동으로 쉽고 안전하게 실시할 수 있다. 하체 스트레칭 효과도 탁월하다.

   
 
1. 다리를 어깨너비보다 넓게 벌리고 선다.

   
 
2. 몸을 숙여 한손 또는 양손으로 바닥을 짚는다.

   
 
3. 팔로 걷는 것처럼 한손씩 앞으로 짚어 이동한다.

   
 
4. 어깨와 몸통이 수평이 될 때까지 앞으로 이동한다.

   
 
5. 다시 거꾸로 한손씩 몸쪽으로 짚어 이동한다.

   
 
6. 처음 자세로 돌아간다. 동작을 반복한다.

※주의
체중이 많이 나가는 경우 손목에 무리가 갈 수 있으므로 지나치게 팔을 앞으로 이동시키지 않는다.

※암워킹 Tip
무릎은 계속 펴고 실시한다. 난이도를 높이고 싶다면 엉덩이가 내려가도록 앞으로 간다. 짧은 시간에 전신을 풀 수 있다. 4번 동작을 할 때 푸쉬업을 해주면 운동강도가 높아진다. 모든 자세를 정확히 숙지하기 전까지는 천천히 정확한 자세로 진행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 맨몸운동을 보고 많이 따라해보셨나요?
맨몸운동을 봐주신 독자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종강하더라도 열심히 운동해서 다이어트 성공을 기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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