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문화
[문화] 내 성격이 궁금할 때?! 상황별 MBTI 테스트!“문이 열리네요~ 룸메가 들어오죠~♪”
한림학보  |  news@hallym.ac.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0.09.19  14:39:35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똑똑똑. 소리의 주인공을 찾아 방문 앞에 섰다! 한림와트에 입학한 디즈니 친구들이 벌컥! 기숙사 문을 열고 들어오는데...!

그리핀도르 [할 말은 하는, 리더 중의 리더]
위풍당당한 모습을 뽐내며 들어오는 룸메이트. 이름은 각각 ‘안나’ ‘모아나’다. 이 둘은 모험심이 강하고 남을 챙기는 배려심을 타고 났다. 리더의 자질을 갖췄고 카리스마 있으며 이타적인 성격을 지닌다. 또한, 장기적인 계획을 수립하고 이를 실행하는 능력까지 가졌다. 자신의 의견을 확고하게 고집하는 강직한 성격으로 본인 의견을 말하는 데 전혀 주저함이 없다. 할 말은 하는 룸메이트가 낯설긴 하겠지만 한학기동안 잘 지내보길 바란다.

슬리데린 [자신만의 길을 가는 뚝심 소유자]
‘티아나’와 ‘바넬로피’는 고집이 세고 일반적인 통념이나 전통에 대응해 자신만의 길을 개척해나가는 추진력을 가진다. 이들은 모험과 스릴을 즐기고 에너지가 넘치며 생각보다는 행동이 우선이다. 또한, 다양한 주제에 대한 지식을 가지고 있고 언어적으로 뛰어난 능력을 발휘한다. 하지만 안정적인 삶을 꿈꾸기 때문에 자신의 내면과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갈등을 겪기도 한다. 강해보이지만 내면에서 고민하고 있을 룸메이트에게 힘을 주는 친구가 돼주길 바란다.

레번클로 [가까운 사람들에게는 따뜻한 스윗걸]
‘엘사’와 ‘뮬란’은 강인한 겉모습 이면에는 걱정 많은 모습이 숨겨져 있다. 주로 성숙하고 일찍 철이 든 모습을 보여주지만 때로는 장난기 넘치는 모습을 보이기도 한다. 모르는 사람들에게는 차갑고 냉정하지만 가까운 사람에게는 그 누구보다 따뜻하고 친절하다. 이들은 주변 사람들과 환경에 적응해 좋은 관계를 이어가는 성향을 가지고 있다. 이제부터 당신이 애정을 독차지하는 친구가 돼보는 건 어떤가? 이 둘을 가까이에 두면 당신에게 큰 위안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

후플푸프 [어려워도 할 일은 끝내는 의지인]
바닥에 끌린 머리를 정리하는 ‘라푼젤’과 청소부터하는 ‘신데렐라’ 이 두명이 당신의 룸메이트다. 어려운 상황에서도 긍정적이며 자신이 사랑하는 사람들을 모두 잘 챙겨줘야 한다는 책임 의식을 가지고 있다. 이들은 넘치는 에너지로 타인의 마음을 따뜻하게 물들이는 경우도 많다. 혼자 있을 때도 내면을 잘 살피고 자기 자신을 즐겁게 하는 방법을 잘 알고 있다. 매우 민감하고 쉽게 상처받지만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서 용감하게 맞서 싸울 줄 안다. 라푼젤과 신데렐라가 당신을 지키기 위해 위험을 무릅쓰는 그날까지 서로 좋은 관계를 유지하길 바란다.

방정리를 마친 후, 강의실로 향한 당신과 룸메이트. 그런데 첫 과제가 팀플이라고? 게다가 모르는 사람들과 한 조가 됐다! 시작부터 난관에 부딪히다니··· 과연 새내기의 앞날은 어떻게 될까? 2주 후에 알아보도록 하자.

한림학보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인기기사
1
[보도] 한림대 수시모집 경쟁률 5.09대 1로 ‘3년 만의 상승’
2
[보도] 2023학년도 국가장학금 신청, 재학생 1차 필수
3
[보도] 코앞으로 다가온 졸업, ‘유예 신청’ ‘심사료 납부’
4
[보도] 4차 동아리 대표자 회의로 ‘유종의 미’ 거둬
5
[보도] 겨울밤을 수놓은 하나의 목소리, ‘한림합창단 정기공연’
6
[보도] ‘창의적인 아이디어’ 캡스톤 경진대회 실시
7
[기획] 1년 만에 부활한 총학, 4곳서 연장투표도 진행돼…
8
[선거특집] “학우들의 선택에 부응하는 학생회가 되겠다”
9
[선거특집] “내년에는 어느 해보다 빛나는 대학을 만들겠다”-학생회 당선인 한눈에 모아보기 1
10
[선거특집] “내년에는 어느 해보다 빛나는 대학을 만들겠다”-학생회 당선인 한눈에 모아보기 2
신문사소개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24252 강원도 춘천시 한림대학길 1 캠퍼스라이프센터 9-308호 한림학보사
제보 및 문의 : news@hallym.ac.kr / 033-248-287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지혜수(간사)
Copyright © 2005 한림학보. All rights reserved. news@hallym.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