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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 학생생활관 불편 신고 사생위원단 신속 처리 ‘눈길’8관 샤워기·수질 문제 등 제기되자 이틀 만에 불만 접수하고 피드백
문효민 기자  |  xxihyominxx@hallym.ac.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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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21.03.20  12:4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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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부 8관 사생들의 샤워기 헤드 교체 및 수질 개선 요구에 사생위원단이 ‘응답’했다.

지난 13일 익명 커뮤니티에는 ‘물에서 냄새가 나고 몸에 두드러기가 난다’ ‘샤워기 헤드 교체시기를 알고 싶다’ 등의 불만 사항이 다수 게시됐다. 8관에 거주하는 익명의 제보자에 따르면 샤워기 헤드 구멍에 물때가 끼어있거나 코팅이 벗겨져 손을 베는 일도 부지기수라고 한다. 이에 대해 사생위원단(모아)은 글이 작성된 지 이틀 만에 응답했다.

15일 모아는 기숙사 행정실과 논의한 결과를 보고했다. 샤워기 헤드가 망가지거나 위생상태가 불량한 경우, 별도로 문의하면 교체를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학생생활관 샤워기헤드에 문제가 있다고 판단될 경우, 통합정보시스템에 접속해 학생생활관 사생정보를 누른 후 ‘불편ㆍ수리요청’ 창에서 신청하면 된다.

또한, 모아는 8관에 설치된 샤워기 헤드를 방학을 이용해 점검할 예정이며 문제가 된 8관 뿐 아니라 1관부터 7관까지 전수조사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수질 검사 요청에 대해서는 현재 학생생활관 내에서 2년에 1번씩 전체 수질검사를 시행하고 있으며 지난해 ‘적합’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조성윤 사생위원단 부위원장은 “문제를 겪는 당사자의 심정으로 사생의 입장에 서서 문제 해결 방안을 생각했다”며 “주말이 겹쳐 대학과 논의할 때 어려움이 있었지만, 최대한 빠르게 사생들의 의견과 상황을 전달하고 피드백 받기 위해 노력했다”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사생 한 명 한 명의 목소리를 놓치지 않고 최선을 다하겠다”는 다짐을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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