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보도
[보도] ‘제한적인 상황 아쉽지만’… 온ㆍ오프 축제 마쳐E-Sportㆍ명사 특강 등 진행 비대면 마라톤·여행사진 공모전도
진광찬 부장기자  |  wlsrhkdcks12@hallym.ac.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1.11.06  09:49:13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 지난 4일 명사 초청 힐링 특강 강사인 하상욱 시인과 이지성 사회자가 온라인 댓글을 보며 소통하고 있다. 사진 이한길 기자

‘온택트: 가을’을 주제로 한 온ㆍ오프라인 대동제가 막을 내렸다.

우리 대학 축제인 대동제가 지난 2일부터 4일까지 열렸다. 코로나19 여파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축소 개최됐으나 여러 온ㆍ오프 행사를 개최, 아쉬움을 달랬다. 지난 2일 ‘E-Sport 선수권대회 결승전’으로 대동제의 문을 열었고, 지난 3일에는 우수동아리경진대회를 진행했다. 마지막 날인 4일에는 ‘보이는 라디오: 한림의 소름돋는 라이브’와 명사 특강 등의 행사를 구성했다. 오프라인 행사는 일송아트홀에서 이뤄졌으며, 현장 참석이 불가능한 학우들을 위해 실시간 유튜브 중계를 송출하기도 했다.

위축된 대학 생활의 활력을 불어넣고, 대동제를 홍보하기 위한 사전 행사를 열기도 했다. 최근 인기몰이 중인 ‘오징어 게임’을 패러디한 비대면 마라톤인 ‘오징어 마라톤’을 진행했다. 또, 코로나19 팬데믹 이전 방문한 아름답고 그리운 여행지를 공유하는 ‘여행사진 공모전’을 개최했다. 각 수상자에게는 한우 선물세트, 폴라로이드 사진기 등 다양한 상품을 지급했다.

   
▲ 지난 2일 일송아트홀에서 열린 E-SPORTS 결승전에서 전용준 캐스터와 총학생회가 경기를 중계하고 있다. 사진 이한길 기자

E-Sport 선수권대회 결승전은 지난달 26일부터 3일간 진행된 예선을 통과한 학우들이 참석했다. 이들 가운데 피파온라인4와 카트라이더, 리그오브레전드의 최강자를 가렸다. 피파온라인4는 ‘성수가자’ 팀이 극적인 역전승을 거두며 우승했다. 카트라이더는 ‘우승’ 팀이 압도적인 실력을 보이며 1등을 거머쥐었고, 리그오브레전드는 ‘의체공’ 팀이 팽팽한 균형을 깨고 승리했다. 현장에는 약 40명의 학우들이 참석했고, 온라인 생중계는 한 때 시청자 100명을 돌파하기도 했다. 특히 ‘E-sport 중계의 최고봉’이라 불리는 전용준 캐스터가 중계를 맡아 특유의 재치있는 입담으로 경기의 재미를 더했다.

피파온라인4 우승팀의 오현규(체육학ㆍ1년)씨는 “대학에 입학하기 전부터 친했던 친구들과 대학 첫 축제에서 우승해 기쁘다”면서 “이같이 다양한 행사들이 많이 진행됐으면 좋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지난 4일에는 개그맨 이지성씨가 진행을 맡았다. 보이는 라디오는 참가자의 사연과 함께 노래하는 영상을 녹화해 총학생회에 사전 전달, 축제 일정에 맞춰 공개한 뒤 재학생들의 온라인 투표를 받았다. 1등은 이영현의 ‘체념’을 부른 박지현 학우가 영예를 안았다.

명사 특강은 하상욱 시인이 강의했다. 강의는 ‘자존감 UP, 재치있는 말하기’라는 주제 아래 하 시인 특유의 유머러스한 글들을 선보이며 관객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현장에는 약 100명이 참석해 시인과 소통했고, 기프티콘 등 다양한 상품을 제공했다. 다만, 시상식과 폐회식 등이 열린 현장은 매우 한산한 모습이었다.

양유식 총학생회장은 “팬데믹 상황 속에도 양질의 행사들을 제공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해주신 학우들과 학교 관계자들, 그리고 36대 총학생회에게 감사하다”고 축제를 마친 소감을 전했다.  

진광찬 부장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인기기사
1
[보도] 전공박람회, 53개 전공 1천여명 상담 진행
2
[보도] 학생생활관 1인 사생실 시범 운영
3
[보도] 해외 취업의 길잡이 ‘글로벌 주간’ 특강
4
[보도] 한강을 따라 인문학을 되짚어 보다
5
[보도] “자기 삶의 주체가 돼 방향성 잡아가야”
6
[보도] “기업이 원하는 인재는” 25일, 명사특강 열려
7
[기획] 전공능력 중심 교육체계, ‘Hi FIVE’ 운영된다
8
[보도] 동아리들의 잔치 ‘클립 오락관’
9
[보도] 봉사시간 채우고 학점 받자 ‘자율형봉사인증’
10
[시사] ‘루나ㆍ테라’ 폭락… 무너지는 코인 시장
신문사소개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24252 강원도 춘천시 한림대학길 1 캠퍼스라이프센터 9-308호 한림학보사
제보 및 문의 : news@hallym.ac.kr / 033-248-287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지혜수(간사)
Copyright © 2005 한림학보. All rights reserved. news@hallym.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