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교양
[운동합시다] 산봉우리의 이두근 만들기
한림학보  |  news@hallym.ac.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07.12.05  12:30:24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알통이라 불리는 이두근은 남성의 힘의 상징이며, 이두근이 발달 하면 팔을 굽혔을 때 두꺼우면서도 멋진 팔을 연출할 수 있다. 기구를 잡고 말아서 올리는 동작의 운동(Curls 형식의 운동)이 상완 이두근 발달에, 근육량 증가를 위해서는 바벨과 덤벨을 이용한 운동이 효과적이며, 모양을 다듬고 이두를 확실히 분리시키기 위해서는 케이블을 위한 운동이 효과적이다.


EZ-Bar curl : 상완이두근의 양을 증대시키는데 가장 효과적인 운동. 장두와 단두를 모두 발달시켜 준다(EZ-Bar를 이용하면 손목에 무리를 줄일 수 있다).

   
 
▲ 동작1- 말아 올리는 동작을 실시한다. 초보자들이 말아 올리는 동작에서 팔꿈치가 몸통 뒤로 움직이거나 어깨를 올리는 동작들은 주변 근육을 동원시켜 이두근에 큰 자극을 주지 못한다(tip-많은 사람들이 팔꿈치를 고정해야 한다고 알고 있는데 강한 이두근에 자극을 주기 위해 말아 올리는 마지막 동작에 팔꿈치를 약간 끌어올린다).
 
   
 
▲ 동작2- 팔이 완전히 펴지지 않게 힘을 주어 천천히 내린다.
 

이 운동은 Pullover와 Cross over 동작을 복합적으로 하는 운동이다. 초보자의 경우 어깨 관절에 큰 저항을 줌으로 절대 따라하지 말 것.

Dumbbell around the world : 흉곽을 넓히고 가슴 근육에 선명도를 주는 운동으로서 운동명칭에서도 알 수 있듯이 큰 원을 그리며 운동한다.

   
 
▲ 동작1-벤치 끝에 등의 윗부분만 기대어 엉덩이를 벤치보다 낮게 위치하게 한다. 가슴의 강한 힘으로 기구를 모은다.
 

   
 
▲ 동작2-벤치 아래로 큰 원을 그리듯 팔을 위로 들어 올린다. 엉덩이를 처음 위치와 동일하게 유지하여 팔을 위로 들어 올리는 동작에서 흉곽을 넓게 만들어 준다.
 

/ 전민주 운영주임, 사진: 이지수 기자

한림학보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인기기사
1
[보도] 한림대 수시모집 경쟁률 5.09대 1로 ‘3년 만의 상승’
2
[보도] 2023학년도 국가장학금 신청, 재학생 1차 필수
3
[보도] 코앞으로 다가온 졸업, ‘유예 신청’ ‘심사료 납부’
4
[보도] 4차 동아리 대표자 회의로 ‘유종의 미’ 거둬
5
[보도] 겨울밤을 수놓은 하나의 목소리, ‘한림합창단 정기공연’
6
[보도] ‘창의적인 아이디어’ 캡스톤 경진대회 실시
7
[기획] 1년 만에 부활한 총학, 4곳서 연장투표도 진행돼…
8
[선거특집] “학우들의 선택에 부응하는 학생회가 되겠다”
9
[선거특집] “내년에는 어느 해보다 빛나는 대학을 만들겠다”-학생회 당선인 한눈에 모아보기 1
10
[선거특집] “내년에는 어느 해보다 빛나는 대학을 만들겠다”-학생회 당선인 한눈에 모아보기 2
신문사소개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24252 강원도 춘천시 한림대학길 1 캠퍼스라이프센터 9-308호 한림학보사
제보 및 문의 : news@hallym.ac.kr / 033-248-287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지혜수(간사)
Copyright © 2005 한림학보. All rights reserved. news@hallym.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