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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합시다] 넓은 가슴을 원하신다면…
한림학보  |  news@hallym.ac.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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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08.03.29  16:54: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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넓은 가슴을 원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가슴운동만하는 실수를 범하고 있습니다.

몸의 아름다움은 균형에서 나옵니다. 상체에서 가장 대표적인 근육인 가슴근육(대흉근)뿐만 아닌 등운동(광배근)의 균형을 맞춘 멋지고 슬림한 몸매를 가꿔보세요.




벤트 오버  바벨로우(Bent- over babell row)


   
 
 
준비동작으로 허리를 무리하게 곧게 피지 않으며 어깨를 아래로 떨궈 주는것이 중요합니다.

   
 
 
피니쉬 동작으로 어깨부터 위로 당겨주면 이때 바벨은 배꼽 쪽을 향하여 당겨줍니다.



원 암 덤벨 로우(One Arm dumbbell row)

   
 
 
벤트오버 바벨로우보다는 허리의 위험성이 없기에 초보자들에게 권장합니다.
등부위가 평평하게 펴지게합니다. 그 다음에 운동한는 쪽 어깨를 아래로 떨궈줍니다.
이 때 등근육에 긴장감을 유지하여 팔이 아닌 등쪽에 힘을 집중시킵니다.

   
 
 

어깨부터 위로당겨주며 덤벨을 배꼽 쪽을 향하여 당겨줍니다.

무거운 중량으로 운동시 반동을 주게 되는데 이때, 반동을 주게되면 힘의 분산으로 등쪽의 근육에 집중을 할수가 없습니다.



/ 한상민(체육학과 · 4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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