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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합시다] 힘있고 탄력있는 하체
한림학보  |  news@hallym.ac.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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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08.05.18  01:22: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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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성분들의 짧은치마에 유행에 맞춰 탄력있는 하체와 남성분들의 하체근력 강화 프로그램입니다. 힘있고 탄력있는 하체로 올여름을 준비해 봅시다!!

스쿼트 (squat)

먼저 주의사항으로는 초보자들에게 자세숙지를 권장하며 척추기립근에 긴장을 하여 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준비동작으로 팔은 균형을 잡기위해 어깨에걸쳐서 지면과 평행하게 들어줍니다.

   
 
 



피니쉬동작으로 발끝이향한 방향으로 무릎을 구부려주며 발끝보다 무릎이 앞으로 나가지 않습니다. 앞서말했듯이 척추기립근을 긴장시키며 의자에 앉는 듯한 느낌으로 반복 하시면 됩니다.

스미스 머신 스쿼트(Smith-Machine Squat)

스쿼트와 비슷하나 대퇴사두근에 보다강한 자극을 줄수가 있으며 허리부상의 안전성이 뛰어납니다.

   
 
 



준비동작으로 지면과 수직상태에서 한 보 앞으로 나와서 옆에서 보았을때몸이 대각선상으로 보이도록 섭니다.

   
 
 


피니쉬 동작으로 스쿼트와 동일하게 허리를 곧게 펴주고 발끝방향으로 무릎과 함께움직입니다.

이때 발끝보다 무릎이 나오지않도록 주의 합니다.

/  글, 모델 : 한상민(체육 · 4년) , 사진 : 이지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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