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문화
건강하고 활기찬 식생활을 만들어나가는 ‘비건팩토리 야미요밀’
한림학보  |  news@hallym.ac.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11.03  10:23:09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비건의 어원은 라틴어로 ‘Vegetus’ 건강한 이라는 뜻이다. 야미요밀은 영어로 맛있다의 야미(yammy)에 섬세함을 뜻하는 요밀(요밀조밀)을 합성한 것이다.
마포구 합정역 근처에 위치하고 있는 비건팩토리 야미요밀은 2017년 10월 오픈해 1년째 운영 중이며 11월 6일 2호점은 서초구 서래마을에 오픈할 예정이다.
야미요밀은 8無(계란, 우유, 버터, GMO, 백설탕, 방부제, 백밀가루, 화학첨가제)를 지향한다. 모든 제품은 단 0.1%의 동물성 재료를 사용하지 않고 있다. 국내산 유기농 재료가 원칙이며 모든 소스와 1차 생산품까지도 모두 자체생산하고 있다. 합리적인 가격이 큰 매력인 비건팩토리 야미요밀은 대중적인 베이커리로 자리 잡고 있다. 

정현민기자 PICK!

비건 크림빵

   
 

비건베이커리라는 단어는 많은 사람들에게 딱딱하고 건조한 빵을 상기시킬 것이다. 하지만 야미요밀은 비건에 대한 고객들의 선입견을 무너뜨린다. 야미요밀은 시중에서 판매되는 빵 못지않게 부드럽고 달콤한 빵을 만든다. 그중 자신 있게 내놓는 메뉴에는 크림빵이 있다. 우유와 계란이 들어있지 않은 특별한 비건 크림빵은 이 집의 간판 메뉴로 자리한다. 우유, 계란, 백설탕은 순수 웰빙을 고집하는 비건 베이커리와는 어울리지 않는 재료다. 맛을 살리는데 기본이 된다는 3가지의 재료 없이도 살살 녹는 맛을 자아내는 비건 크림빵. 이 집만의 특별한 제빵술은 많은 고객들의 사랑을 계속해서 끌어들이고 있다. 가격은 3천 원.

 

 

 

 

유주혜기자 PICK!

야미요밀 숯불구이버거

   
 

콩고기라서 맛없을 것이란 편견을 확실하게 깨준 아주 고마운 버거인 ‘야미요밀 숯불구이버거’를 소개한다. 매장에서 직접 양념하고 다진 콩고기를 이용해 만든 수제패티와 홈메이드 마요네즈를 비롯한 모든 특제 소스, 그리고 싱싱하게 완숙된 빨간 토마토와 초록 로메인은 모든 야미요밀 버거의 기본 재료다. 특히 ‘숯불구이버거’는 야미요밀 주방장님만의 특제 비건소스로 맛을 내는데 그 맛이 짭조름하고 달콤해 감칠맛이 끝내준다. 거기에 숯불 향까지 더하는 불쇼가 행해지면 맛의 완성도는 더욱 높아진다. 요즘같이 패스트푸드를 많이 접하는 현대인들에게 친숙하면서도 건강한 비건푸드인 ‘야미요밀 숯불구이버거’의 맛을 한번쯤 경험해보길 권한다. 가격은 5천800원.

 

 

 

 

이준엽기자 PICK!

100%현미브라우니

   
 

누구나 좋아하는 디저트, 브라우니를 국내산 100% 유기농 현미가루를 사용해서 만든 현미브라우니다. 브라우니는 대체로 칼로리가 매우 높고, 버터가 다량으로 들어가 포화지방이 높은 디저트이다. 하지만 야미요밀의 100%현미브라우니는 계란, 버터, 우유, 밀가루를 사용하지 않고 만들기 때문에 칼로리와 글루텐을 생각하지 않고 즐길 수 있는 착한 디저트이다. 건강한 디저트이니만큼 부족한 맛을 가지고 있을 것 같지만 딱 적당한 단 맛을 가졌다. 꾸덕꾸덕하면서 찐한 맛의 브라우니에 씹히는 호두의 맛이 일품인 100%현미브라우니는 인기 메뉴중 하나이다. 가격은 4천500원.

한림학보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인기기사
1
‘올해의 한림인’, 한자리에 모이다
2
소속변경ㆍ복수전공 및 전공배정 신청 25일까지
3
[한림의 천사를 찾아서] 아이들에게 사랑을 채워주는 ‘채움천사’
4
우리 대학 글로벌협력대학원, 세계를 향해 ‘약진 앞으로’
5
정행인의날:빛과밤 ‘동문멘토링’ 인기
6
대학생 2명중 1명 아침식사 걸러
7
내년 총학ㆍ동연 회장단, 각 두 팀씩 출마 ‘각축’
8
단과대학선 인문대 등 2곳만 두팀간 경쟁
9
[심훈 교수의 식탁위의 인문학] 식인 풍습에서 인류 구원해준 고마운 닭 매년 600억 마리 도축되는 최고 단백질원
10
[한림원] 인슐린에 의한 간암세포 성장 촉진
신문사소개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24252 강원도 춘천시 한림대학길 1 캠퍼스라이프센터 9-308호 한림학보사
제보 및 문의 : news@hallym.ac.kr / 033-248-287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안찬미(간사)
Copyright © 2005 한림학보. All rights reserved. news@hallym.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