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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착한 기업, 착한 소비] ‘오뚜기’, 장애인센터에 선물세트 조립 맡겨
한림학보  |  news@hallym.ac.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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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18.12.08  13:07: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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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뚜기는 카레, 스프, 케첩, 마요네즈 등 다양한 식품을 만드는 기업이다. 자동화된 첨단설비, 위생적인 환경을 구축하고 있으며 높은 영양으로 인류 식생활 향상에 이바지하기 위해 노력한다. 오뚜기는 지난 2012년부터 장애인에게 자립기반을 마련해 주기 위해 장애인 재활센터를 운영하는 밀알재단의 ‘굿윌스토어(Goodwill Store)’에 오뚜기 선물세트 조립 작업을 맡기고 있다. 선천성 심장병 어린이를 돕는 사업도 오뚜기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이다. 오뚜기는 지난 1992년부터 20여년간 심장병 어린이 돕기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오뚜기는 심장병 어린이 수술비 후원뿐 아니라 완치된 어린이와 그 가족에게도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매년 5월 ‘스위트홈 오뚜기 가족요리 페스티벌’을 열고 본선 참가가족의 참가비를 한국심장재단에 기부한다. 최근에는 소화기 영양질환 연구를 돕기 위해 삼성서울병원에 총 5억원의 연구기금을 지원하기도 했다. 오뚜기는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지역 축제도 후원하고 있다. 오뚜기는 기업의 사회적 기여에 더 관심을 갖고 소비자에게 신뢰와 존경을 받는 기업으로 남을 수 있도록 힘쓰는 기업이다.

   
 

정현민기자 PICK!

오뚜기 쇠고기미역국라면은 지난 9월에 출시돼 두달 만에 1천만개가 팔린 인기상품이다. 이 제품은 오뚜기 라면 연구원 중 임신 4개월 차에 접어든 한 연구원이 내놓은 아이디어에서 시작됐다. 쇠고기미역국라면의 면발에는 국내산 쌀가루 10%가 첨가됐다. 쌀밥과 함께 먹던 미역국의 식감을 살리기 위한 방법이었다. 쇠고기양지와 사골을 우려낸 진한 육수에 쫄깃하고 부드러운 면발은 삼위일체를 이뤄 소비자의 입맛을 가볍게 사로잡고, 남해안산 청정미역을 가득 넣어 쇠고기미역국 본연의 맛을 확실하게 구현했다. 한창 추워지고 있는 12월, 간편하고 건강한 쇠고기미역국라면 한 그릇이 든든한 한끼를 책임져줄 것이다. 가격은 1천280원.

 

 

   
 

최희수기자 PICK!

계란 프라이, 핫도그, 볶음밥 등 다양한 음식에 어우러지는 만능 소스 ‘토마토케첩’. 그중 오뚜기 토마토케첩은 잘 익은 토마토의 진한 맛을 담아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1971년 8월 출시된 오뚜기 케첩은 현재까지도 국내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며 우리나라 대표 케첩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오뚜기 케첩은 방부제를 쏙 빼고 천연방부제라 불리는 ‘발효식초’를 넣어 소비자들이 믿고 먹을 수 있는 안전한 먹거리다. 천연식초로 인해 케첩의 새콤한 맛을 더하면서 부패균을 없애는 효과까지 더했다. 가격은 300g에 1천280원.

 

 

 

   
 

한다녕기자 PICK!

신선한 육류와 야채를 사용한 ‘오뚜기 3분 요리’는 바쁜 현대인들에게 충분한 영양을 공급을 해준다. 오뚜기 3분 카레는 향긋한 열대지방의 천연향신료로 만든 과일소스와 국산과일로 만든 잼, 열대과일로 만든 열대과일 퓨레가 잘 어우러져 깊고 부드러운 맛이 살아 있다.
3분 카레는 ‘함께 3분 요리’ 시리즈의 대표 격으로 순한맛, 약간매운맛, 매운맛의 3가지 버전이 있다. 감자, 당근 등 큼직한 건더기가 듬뿍 들어 있어 씹는 맛 또한 일품이다. 3분 카레는 완전 조리된 식품으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가격은 1천8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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