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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편하게 배우는 맨몸운동점프 스쿼트
김선민 수습기자  |  kimsunmin@hallym.ac.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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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19.02.23  15:07: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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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다리를 어깨 너비로 벌리고 선다.

   
 

2. 엉덩이를 무릎높이까지 내리고
양팔을 앞으로 나란히 뻗는다.

   
 

3. 다리에 힘을 주고 팔은 뒤로
밀면서 위로 뛰어오른다.

   
 

4. 쿵소리가 나지 않게 천천히
떨어진다.

5. 2번의 자세로 돌아온다.
동작을 반복한다.

   
 


점프 스쿼트는 하체 근력과 심폐능력을 동시에 향상 시킬 수 있다. 맨몸 스쿼트 중 칼로리 소모 효과가 가장 뛰어나다.
일반 스쿼트에 비해 2배 이상의 칼로리가 소모된다. 특히 탄력적인 하체를 만드는 데 큰 도움이 된다. 자신의 체중으로 하는 근력 운동으로 맨몸으로 해도 큰 운동효과를 얻을 수 있다.

주 운동 부위- 허벅지 앞 근육
부 운동부위- 허벅지 뒤쪽, 엉덩이 근육

※주의- 무릎이 발끝보다 앞으로 나오지 않도록 한다. 무릎을 안으로 굽히면 무릎에 무리가 갈 수 있기 때문에 정면과 수평을 유지하며 동작을 실시해야 한다. 착지 시 발 앞꿈치부터 떨어져야 무릎관절에 무리가 가지 않는다.

점프 스쿼트 Tip
높이 뛰어오를수록 운동 효과가 높다. 한 세트당 10~15회 정도 실시하는 것이 좋고 5세트 이상 하는 것이 좋다. 점차 개수를 늘리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세트 사이 휴식은 1분을 넘기지 않는 것이 근육에 자극이 많이 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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