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문화
간편하게 배우는 맨몸운동
김선민 수습기자  |  kimsunmin@hallym.ac.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03.01  14:01:29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1. 오른발을 앞으로 70~100cm정도 벌리고 왼발 뒤꿈치를 세운다. 이때 시선은 정면을 향한다.

   
 

2. 등과 허리를 똑바로 편상태에서 오른쪽 무릎을 90도 구부리고 왼쪽무릎은 바닥에 닿는 느낌으로 몸을 내린다.

   
 

3. 하체의 힘을 이용해 천천히 처음 자세로 돌아온다.

   
 

4. 왼발을 앞으로 70~100cm정도 벌리고, 오른발 뒤꿈치를 세운다. 이때 시선은 정면을 향한다.

   
 

5. 등과 허리를 똑바로 편상태에서 3번과 같은 방식으로 몸을 내린다.

   
 

6. 하체의 힘을 이용해 천천히 처음 자세로 돌아온다.

런지는 대표적인 다리 운동 중 하나다. 허벅지와 엉덩이에 탄력을 주고 하체 근력을 강화하는 운동이다. 자신의 체중을 이용해 실시하더라도 충분한 자극을 느낄 수 있다. 강한 운동 효과를 원한다면 덤벨이나 바벨을 쥐고 천천히 운동하는 것이 좋다. 하체 근력운동과 함께 유산소운동이 가능하다. 또 하체 운동이지만 복부에도 많은 힘이 들어간다. 각 발 15개씩 3세트씩 하는 것이 좋다.

주 운동 부위- 허벅지 앞, 뒤쪽 근육, 엉덩이 근육

※주의
앞으로 내민 무릎이 발끝을 벗어나지 않도록 한다. 허리가 앞으로 숙여지지 않도록 한다.

런지 Tip
뒤에 있는 발의 엄지발가락에 힘을 주고 일어난다.

김선민 수습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인기기사
1
[보도] 학우들 마음속 ‘그림’으로 남은 대동제
2
[보도] 대동제, 이색 프로그램ㆍ부스로 열기 후끈!
3
[보도] 모두가 즐긴 축제, 쓰레기 처리 등 빈틈도
4
[보도] 개교 40주년, “이젠 자신감으로 100년의 도약을”
5
[보도] 함께 뛰며 하나되는 ‘한림 어울림 한마당’
6
[보도] 군 공백기 최소화, 이러닝 학점 취득
7
[보도] 학생·교직원·주민 한마음 산행 “개교 40주년 축하해요”
8
[보도] 다채로운 체험이 있는 박물관으로 오세요~
9
[보도] 빅데이터 시대, 데이터 분석 무상교육부터 자격취득까지
10
[시사] 곳곳에서 ‘히잡시위’, 이란 이슬람 정권 변화 생기나
신문사소개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24252 강원도 춘천시 한림대학길 1 캠퍼스라이프센터 9-308호 한림학보사
제보 및 문의 : news@hallym.ac.kr / 033-248-287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지혜수(간사)
Copyright © 2005 한림학보. All rights reserved. news@hallym.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