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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합시다] 코어 밴드를 이용한 프로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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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07.11.11  22:56: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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밴드를 코어 프로그램에 응용하면 자신의 능력에 맞추어 다양한 강도로 동작을 취할 수 있다. 또한 도구 없이 할 때보다 탄성이 있는 밴드를 이용하기 때문에 두배의 스트레칭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 어깨운동(Shoulder Abduction)
1. 다리를 어깨넓이로 벌린다. 왼발로 밴드의 한쪽 끝을 밟고 오른손으로 반대쪽 끝을 잡는다.
2. 오른손 바닥이 안쪽으로 향한 상태에서 옆으로 팔을 들어 어깨높이로 올린다.(좌·우 6회 반복)
 

 
   
 
▲ 이두운동(Biceps Curl)
1. 밴드의 한쪽 끝을 발로 밟는다. 다른 쪽끝을 오른손으로 감아쥔 뒤 손바닥을 위로 향한다.
2. 팔꿈치 관절을 몸에 고정시키고 손목을 편 상태로 손을 몸쪽으로 당긴다. 천천히 처음 자세로 되돌아오고 좌우 8회 반복한다.
 

   
 
▲ 다리 신전(Leg Extension)
1. 의자에 앉아서 밴드 고정시키고 밴드의 끝을 의자 뒤쪽 다리에 묶는다.
2. 발을 바닥에서 조금 들어 그대로 다리를 앞으로 쳐내듯이 무릎을 곧바로 편다.
 

/ 전민주 주임, 사진: 이지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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