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교양
[운동합시다] 코어 밴드를 이용한 프로그램
한림학보  |  news@hallym.ac.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07.11.11  22:56:50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밴드를 코어 프로그램에 응용하면 자신의 능력에 맞추어 다양한 강도로 동작을 취할 수 있다. 또한 도구 없이 할 때보다 탄성이 있는 밴드를 이용하기 때문에 두배의 스트레칭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 어깨운동(Shoulder Abduction)
1. 다리를 어깨넓이로 벌린다. 왼발로 밴드의 한쪽 끝을 밟고 오른손으로 반대쪽 끝을 잡는다.
2. 오른손 바닥이 안쪽으로 향한 상태에서 옆으로 팔을 들어 어깨높이로 올린다.(좌·우 6회 반복)
 

 
   
 
▲ 이두운동(Biceps Curl)
1. 밴드의 한쪽 끝을 발로 밟는다. 다른 쪽끝을 오른손으로 감아쥔 뒤 손바닥을 위로 향한다.
2. 팔꿈치 관절을 몸에 고정시키고 손목을 편 상태로 손을 몸쪽으로 당긴다. 천천히 처음 자세로 되돌아오고 좌우 8회 반복한다.
 

   
 
▲ 다리 신전(Leg Extension)
1. 의자에 앉아서 밴드 고정시키고 밴드의 끝을 의자 뒤쪽 다리에 묶는다.
2. 발을 바닥에서 조금 들어 그대로 다리를 앞으로 쳐내듯이 무릎을 곧바로 편다.
 

/ 전민주 주임, 사진: 이지수 기자

한림학보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인기기사
1
[인터뷰] “진실을 향한 진심” 1세대 프로파일러 표창원 교수 만나다
2
[보도] ‘표창원 특강’ 170여 명 참석해 성황리에 마무리
3
[보도] ‘217종 잡지부터 전 세계 논문까지’ 학우들에게 제공
4
[보도] 인문·체육비전 장학생 모집, 내달 5일까지
5
[기획] 한림학보, 취재력 기르고 특징 찾아야
6
[보도] 학생예비군, 홍천 아닌 춘천에서 실시
7
[보도] 취미·스포츠 활동하고 기숙사 상점받자
8
[인터뷰] 한 분야 연구에 열정 있으면 망설이지 말고 지원해보길
9
[시사이슈] 중국서 ‘억울한 옥살이’ 손준호 무사히 한국땅 밟아
10
[시사상식] 신문에서 보는 시사상식
신문사소개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24252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한림대학길 1 캠퍼스라이프센터 9-308호 한림학보사
제보 및 문의 : news@hallym.ac.kr / 033-248-287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손성민(간사)
Copyright © 2005 한림학보. All rights reserved. news@hallym.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