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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합시다] 강한 복근을 만드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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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07.11.16  23:13: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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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체는 600여개의 근육을 가지고 있으며 복근은 상체의 60%를 차지하는 근육으로서 멋진 몸을 나타내는 지표다. 강하고 선명한 복근은 많은 이들의 부러움을 갖게 한다. 지금 소개되는 복근 운동은 고급자 운동으로 초급자는 다른 복근 운동을 통해 충분히 복근을 발달시킨 후 실시 하도록 해야 한다.

① Phone bridge : 복근의 전체적인 발달을 주며 특히 상부에 강한 자극을 전달한다.
저항을 허리 쪽에 받지 않게 몸을 곧게 펴는 것이 아니라 둥글게 하여 운동을 실시한다(Tip 초보자의 경우 지면에 무릎을 대고 실시한다).

   
 
▲ 동작1 : 몸을 둥글게 유지하여 바닥에 배가 닿지 않게 복근의 힘만으로 자세를 유지한다.
 

   
 
▲ 동작2 : 팔의 힘으로 몸을 접는 것이 아니라 엉덩이 부분부터 끌어올려 복근의 힘의 작용만을 유도한다
 

② Bench body raise : 영화 록키4에서 나왔던 복근운동으로 Leg raise의 변형된 고급자
운동으로 몸과 다리가 하나의 통나무처럼 운동을 실시하여야 한다.

   
 
▲ 동작1 : 벤치 끝에 어깨 부위까지만 지탱하여 몸통과 다리를 일치시켜 곧게 편 자세로 천장을 향해 들어 올린다. 몸통과 다리를 분리 시켜 다리부터 들어 올리는 동작을 하지 않도록 한다.
 

   
 
▲ 동작2 : 강한 복근의 힘을 작용시켜 천천히 지면과 수평이 되도록 내려온다(★ 주의사항-다리와 몸통을 일치시키지 못하고 다리부터 지면으로 내려오는 동작을 취할 경우 허리에 큰 아치를 만들 되어 허리통증을 유발시킬 수 있다).
 


/ 전민주 운영주임, 사진: 이지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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