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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합시다] 탄탄한 하체 만들기
한림학보  |  news@hallym.ac.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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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08.05.24  13:0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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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점 날이 더워지며 여성들이 짧은 치마를 많이 입는 계절이 다가오고 있다. 이에 맞춰 탄력있는 하체를 만들기 위한 운동을 준비했다. 여성들은 물론이고 남성들도 건강하고 탄탄한 하체를 만드는데 탁월하니 여름을 위해 열심히 운동해보자. / 편집자  주


레그 익스 텐션(leg extention)

   
 
 
 등을 곧바로 세우고 편안한 자세로 앉는다.

   
 
 
 다리를 쭉 펴주면서 대퇴사두근에 근육이 집중 되도록 한다.

tip. 일반적으로 다리를 펴는 동작으로만 알고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다리를 편상태에서 다리 전체를 들어올려서 대퇴사두근에 집중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레그 컬 (leg curl)


레그 익스텐션과 반대로 엎드려서 대퇴 이두근을 발달 시키는 운동입니다.

   
 
 
 무릎 상단부가 기구에 걸치도록 엎드려 편안한 상태로 손잡이를 잡는다.

   
 
 

 대퇴이두근의 수축을 위해 다리를 접어주며 이 때 팔의 이두근과 같이 강한 수축이 집중되도록 한다.

/ 글, 모델 : 한상민(체육 · 4년), 사진 : 이지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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