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교양
[운동합시다] 허리를 튼튼하게..
한림학보  |  news@hallym.ac.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08.05.31  14:56:51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다가오는 여름, 해변가에서 균형잡힌 몸매를 뽐내기 위해서는 복근과 함께 복근의 길항근인 허리근육도 가꿔야 한다. 이번 시간에는 허리 근육을 강화하기 위한 운동 '굿모닝 엑서사이즈'와 '데드 리프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 편집자 주

굿모닝 엑서사이즈(Goodmorning exercise)

이 운동을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은 가벼운 중량으로 시작한다. 이 운동은 상체와 하체를 이어주는 부위를 단련시키며 허리를 기울이는 정도에 따라 대둔근까지 단련시킬 수 있다.

   
 
 

1. 옆에서 봤을 때 척추의 만곡이 확실히 보이도록 선다. 이때 바는 승모근이 있는 두툼한 곳에 얹어주고 손으로 바를 바쳐준다.

2. 대앞으로 허리를 숙여주며 다리는 편안한 상태가 되도록 굽혀준다.


데드 리프트(Dead lift)

이름처럼 무거운 중량으로 하는 운동으로 전신근육을 사용하기 때문에 정확한 동작과 집중력이 필요하다.

 

   
 
 

1. 편하게 선 상태로 척추에 긴장을 주며 척추 만곡 이 눈에 띄일 정도로 선다.

2. '다벤트오버로우' 등운동 할 때 처럼 자세를 잡아주되 바는 몸에서 가깝게 움직이도록 한다. 다리는 편안하게 구부리고 허리는 구부리지않고 평평하도록 펴준다.

/ 글,모델 : 한상민(체육·4년), 사진 : 이지수 기자

한림학보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인기기사
1
[보도] 한림대 수시모집 경쟁률 5.09대 1로 ‘3년 만의 상승’
2
[보도] 2023학년도 국가장학금 신청, 재학생 1차 필수
3
[보도] 코앞으로 다가온 졸업, ‘유예 신청’ ‘심사료 납부’
4
[보도] 4차 동아리 대표자 회의로 ‘유종의 미’ 거둬
5
[보도] 겨울밤을 수놓은 하나의 목소리, ‘한림합창단 정기공연’
6
[보도] ‘창의적인 아이디어’ 캡스톤 경진대회 실시
7
[기획] 1년 만에 부활한 총학, 4곳서 연장투표도 진행돼…
8
[선거특집] “학우들의 선택에 부응하는 학생회가 되겠다”
9
[선거특집] “내년에는 어느 해보다 빛나는 대학을 만들겠다”-학생회 당선인 한눈에 모아보기 1
10
[선거특집] “내년에는 어느 해보다 빛나는 대학을 만들겠다”-학생회 당선인 한눈에 모아보기 2
신문사소개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24252 강원도 춘천시 한림대학길 1 캠퍼스라이프센터 9-308호 한림학보사
제보 및 문의 : news@hallym.ac.kr / 033-248-287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지혜수(간사)
Copyright © 2005 한림학보. All rights reserved. news@hallym.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