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문화
문화를 담다
한림학보  |  news@hallym.ac.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5.11.22  21:20:54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데이브레이크 춘천 공연>
15. 12. 12
춘천 KT&상상마당 춘천 사운드 홀

데이브레이크가 춘천에 온다. 효과적인 고백송이라 꼽히곤 하는 1집, ‘좋다’를 시작으로 훈훈한 감성의 음악으로 귀를 덮혀주던 그들이 온다. 그랜드 민트 페스티벌, 레인보우 페스티벌 등 국내의 굵직한 뮤지션들이 다 모이는 잔치의 섭외 1순위 이라는 것만으로도 이들의 역량과 대중성 모두를 인정 할 만하다. 오는 12월 열리는 이번 콘서트는 KT&G 상상마당 춘천의 브랜드 콘서트로 자리매김한 ‘ZIPPER’ 프로젝트의 일환. 새로운 뮤지션과 춘천 문화의 가치를 꽃피워보자는 시도다. 지난 18일 발매한 새로운 앨범 ‘그대 맘에 불을 지펴 줄게요’에 수록된 노래까지 들어볼 수 있다는 점에서 더욱 가치 있다. 무대 매너, 연주실력은 물론 듣는 이를 들어놨다 할 밴드 브레이크의 무대가 기대된다. 예매는 인터파크에서 할 수 있다.

<Have been to Seoul>
15. 12. 01 ~ 15. 12. 13
해브빈서울

12월 초에 볼만한 전시가 있다면 서울에서 꼽을 수 있겠다. 세계적인 화두를 던진 해브빈 서울의 <Have been to Seoul>이 그 것. 어떤 것을 보고 들어야 ‘서울에 왔다’고 말할 수 있을까. 서울의 본질에 대한 묵직한 질문으로 시작하는 전시 <Have been to Seoul>은 색다른 시선으로 서울을 예술과 디자인의 공간으로 재조명한다. 비엔나 건축 비엔날레의 주제였으며 세계 건축의 화두인 ‘도시재생’을 염두에 두고, 서울의 관광명소와 아름다운 한국을 접한 느낌 그대로가 녹아 있는 이미지를 벽에 건 것. 그 공간에서 서울을 기억하는 누군가의 기념품은 무심하게 스쳐 지난 서울을 여행의 공간으로 바꾸고, 익숙한 돌담을 형상화한 유리 오브제는 ‘내가 사는 도시’ 서울을 문득 그립게 한다.

<설화(說話) : 백일홍이야기>
~ 15. 12. 19
갤러리 네모

브랜드 설화수의 문화활동인 ‘설화 문화점’은 꽤 오래된 문화 활동일 뿐만 아니라 매회 품격있는 디자인, 예술로 행간을 놀라게 하곤 했다. ‘조화와 균형의 아름다움’이라는 기조 아래 전통과 현대, 세대간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것이 특징. 9회째를 맞는 올 해 설화수가 고른 건 사랑이야기 ‘백일홍’이다. 이번 전시에서는 설치 공예그룹 모노컴플렉스, 인터랙티브 아티스트 팀보이드, 건축가 이대송 등 주목 받고 있는 젊은 현대미술 작가 11팀이 참여해 백일홍 이야기에 상상력을 불어넣었다. 선과 악, 다짐과 약속, 만남과 이별, 죽음과 환생 등 전통 설화 속 소재를 새로운 시각으로 재해석한 작품들을 만날 수 있다. 잠깐 피고 지는 백일홍에게서 오래 간직할 수 있는 감동을 받을 준비가 됐다면, 추천한다.
 

한림학보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인기기사
1
[보도] 글로컬대학 비전 선포식, ‘한림의 미래를 논하다’
2
[보도] 등록금 부담 덜고, 학업 의지 다지자
3
[보도] ‘제 6회 인문학 강화 독후감 공모전’ 모집
4
[보도] 학생생활관 1관, 1인실 운영키로
5
[보도] 창업 주간 행사 성료, 동아리 홍보ㆍ협업 기회 열려
6
[보도] 글로벌 리더 꿈 펼치자
7
[기획] 총학 공약 절반 이행…“축제 예산 증액 목소리 낼 것”
8
[보도] “프로파일링과 범죄예방에는 관심과 노력이 중요”
9
[보도] 외국인 친구 사귀는 색다른 방법 ‘버디’
10
[사회] 마임축제로 들썩인 문화도시 춘천
신문사소개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24252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한림대학길 1 캠퍼스라이프센터 9-308호 한림학보사
제보 및 문의 : news@hallym.ac.kr / 033-248-287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손성민(간사)
Copyright © 2005 한림학보. All rights reserved. news@hallym.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