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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편하게 배우는 맨몸운동버피테스트
김선민 수습기자  |  kimsunmin@hallym.ac.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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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19.05.25  10:39: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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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피테스트

짧은 시간에 운동효과 극대화가 가능하다. 유산소운동과 근력운동 효과를 동시에 볼 수 있다. 체력 단련을 목적으로 만들어진 운동이다. 하지만 최근에는 고강도 전신 운동으로 새롭게 주목받고 있다. 운동선수들의 체력 향상을 위한 필수 운동인 만큼 운동 강도가 높고, 운동 효과도 크다.

   
 
1. 허리를 곧게 펴고 선다.

   
 
2. 상체를 숙이고 양손을 바닥에 짚는다.

   
 
3. 양쪽 다리를 점프하듯 뒤로 쭉 뻗어 어깨와 발끝이 일직선이 되도록 한다.

   
 
4. 한번에 다리를 앞으로 점프해 당긴다.

   
 
5. 처음 자세로 돌아간다.

   
 
6. 제자리에서 점프한다. 동작을 반복한다.

※주의
허리가 아니라 가슴을 펴준다고 생각하며 실시한다. 허리를 편다는 느낌으로 하면 자칫 허리근육 부상으로 이어질 수도 있다. 점프할 때는 복부에 힘을 주고 가볍게 뛰어야 발가락 부상을 막을 수 있다. 또 착지할 때는 발 앞꿈치로 떨어져야 무릎에 무리가 가지 않는다.

※버피테스트 Tip
빠르게 움직일수록 더 많은 칼로리가 소모된다. 운동 강도를 높이고 싶다면 마지막에 점프할 때 중량이 있는 물건을 들고 실시한다. 1세트에 15번씩 5세트 진행하고 점점 개수를 늘려가는 것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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