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문화
간편하게 배우는 맨몸운동버피테스트
김선민 수습기자  |  kimsunmin@hallym.ac.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05.25  10:39:54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버피테스트

짧은 시간에 운동효과 극대화가 가능하다. 유산소운동과 근력운동 효과를 동시에 볼 수 있다. 체력 단련을 목적으로 만들어진 운동이다. 하지만 최근에는 고강도 전신 운동으로 새롭게 주목받고 있다. 운동선수들의 체력 향상을 위한 필수 운동인 만큼 운동 강도가 높고, 운동 효과도 크다.

   
 
1. 허리를 곧게 펴고 선다.

   
 
2. 상체를 숙이고 양손을 바닥에 짚는다.

   
 
3. 양쪽 다리를 점프하듯 뒤로 쭉 뻗어 어깨와 발끝이 일직선이 되도록 한다.

   
 
4. 한번에 다리를 앞으로 점프해 당긴다.

   
 
5. 처음 자세로 돌아간다.

   
 
6. 제자리에서 점프한다. 동작을 반복한다.

※주의
허리가 아니라 가슴을 펴준다고 생각하며 실시한다. 허리를 편다는 느낌으로 하면 자칫 허리근육 부상으로 이어질 수도 있다. 점프할 때는 복부에 힘을 주고 가볍게 뛰어야 발가락 부상을 막을 수 있다. 또 착지할 때는 발 앞꿈치로 떨어져야 무릎에 무리가 가지 않는다.

※버피테스트 Tip
빠르게 움직일수록 더 많은 칼로리가 소모된다. 운동 강도를 높이고 싶다면 마지막에 점프할 때 중량이 있는 물건을 들고 실시한다. 1세트에 15번씩 5세트 진행하고 점점 개수를 늘려가는 것이 좋다.  

김선민 수습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인기기사
1
[보도] 전공박람회, 53개 전공 1천여명 상담 진행
2
[보도] 학생생활관 1인 사생실 시범 운영
3
[보도] 해외 취업의 길잡이 ‘글로벌 주간’ 특강
4
[보도] 한강을 따라 인문학을 되짚어 보다
5
[보도] “자기 삶의 주체가 돼 방향성 잡아가야”
6
[보도] “기업이 원하는 인재는” 25일, 명사특강 열려
7
[기획] 전공능력 중심 교육체계, ‘Hi FIVE’ 운영된다
8
[보도] 동아리들의 잔치 ‘클립 오락관’
9
[보도] 봉사시간 채우고 학점 받자 ‘자율형봉사인증’
10
[시사] ‘루나ㆍ테라’ 폭락… 무너지는 코인 시장
신문사소개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24252 강원도 춘천시 한림대학길 1 캠퍼스라이프센터 9-308호 한림학보사
제보 및 문의 : news@hallym.ac.kr / 033-248-287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지혜수(간사)
Copyright © 2005 한림학보. All rights reserved. news@hallym.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