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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합시다] 쉽게 놓칠 수 있는 균형!
한림학보  |  news@hallym.ac.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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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08.04.05  18:18: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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흔히 알고있는 알통을 키우기위해 이두근운동을 많이하지만 앞서 말했던것 처럼 신체의 균형이 곧 아름다움을 뽑을 수있으며 여성분들 경우 삼두근 쪽 지방이 많기때문에 이 이운동들은 매우 효과적이다. 아름다운 라인을 위하여...



남성분들의 경우 중량을 다소 높일 경우 안전을 위해서 케이블 머신을 권장하며 여성분들 역시 프리웨이트 보다는 첫번째 소개된 케이블 머신을 권장하고 싶다.



1.케이블 프레스 다운(cable press dwon)

   
 
 

1)  척추리깁근 (허리근육)에 긴장을주어 편상태에서 그립은 섬레스그립 or 오버그립을 이용하며 팔꿈치부터 구부리며 이때 팔꿈치는 고정시키고 바닥과 평행하게 만들면 준비동작의 완료인다.

2) 두번째동작으로 낭심쪽으로 아래로 눌러주면서 팔을 쭉 펴주면 피니쉬동작의 완료이며 체중을 이용하여 누르것이 아니라 순수한 팔힘만으로 내려주는 것이 중요하고 또한 팔꿈치 어깨의 위치는 고정이다.


2.라잉 트라이셉스 익스텐션 이지바 (lying triceps extension ez-bar)

   
 
 

1) 벤치에 눕고 척추기립근이 벤치에 닿지않게하며 가슴을 올려주고 이때 팔은 지면과 수직이되도록 올려준다. 삼두근을 최대한 수축을 한다.

2) 이지바가 이마에 닿을 만큼 팔꿈치는 구부리고 위치는 변경되지 않도록 주의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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